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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주방
중국 송나라진종황제조환(宋?宗?桓)이 산동성곡부를 찾아와,공자를 <현성왕 선왕>으로 추대하고, 성대하게 제사를 지냈다.그때 곡부에서 양조한 술을 마신 후 “ 이 술이 마치 달콤한 이슬을 마시는 것 같구나’라고 극찬을 하며,공자의 45대 손자 공연우에게 공부주방(孔府酒坊)이 설립하고,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손님을 접대하기 위한 술을 제조도록명하였다.
이술은원,명,청나라를 거쳐 현재까지 좋은 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973년 공부주방에서 생산한 바이주가 중국 국가 우수품질 제품으로 평가되었고, 2014년, 2015년 산동성 바이주업 품질 금상을 수상하였다.
여기에서 ‘공연주’ ‘연태고량주’를 생산하고 있으며,술맛이 감미롭고,깊은 배향처럼 향기로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량예그룹
우량예그룹은 주류산업을 핵심으로 대형기계, 대형금융, 대형물류, 대형포장, 종합건강 5대 산업을 다원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특대규모의 국유기업으로 ‘중국술의 왕’의 명예를 지니고 있다.
우량예는 고량, 밀, 찹쌀, 쌀, 옥수수 다섯가지 곡물을 ‘포포곡’ 누룩으로 장기간 숙성하여, 향이 깊고, 술맛이 순하면서 진하고, 입안에서 달콤하고, 마신 후 깔끔한 여운이 남는 농향형 바이주이다.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업체로 1년 20만톤을 생산하며, 원액을 60만톤 저장할 수 있는 양조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인민폐 875.69억위안(한화 14조 8천8백억원) 브랜드 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노주노교
노주의 오래된 술저장고의 의미를 가진 노주노교는 중국 4대명주이다.
5회 개최되었던 모든 중국명주대회에 참가하여, 모든 대회에서 8대 명주로 인정 받은 역사가 오래된 사천의 농향형 바이주이다.
노주노교는 오래된 지하 술 발효지가 10,086개 있으며, 그 중 100년이상 오래된 발효지가 1,618개 있어 8만톤의 술을 보관할 수 있다. 이 오래된 지하 술 발효지와 제조 기술은 중국 비물질문화유산과 물질유산으로 등록되어 쌍국보기업으로 불리운다.
시지우
시지우는 귀저우성(貴州省)의 두 번째 바이주 브랜드로 급속히 성장해왔으며, 브랜드가치는 2016년에 인민폐 199억위안(약 3.38조원)까지 달하였습니다. 시주(習酒)의 생산지는 적수하(赤水河) 이랑탄(二郞?)의 나루터에 있다. 중국 공산당 홍군의 “적수를 네 번 건너다” 얘기는 이곳에서 유래되었다. 이곳은 독특한 자연환경과 기후로 장향형 바이주(醬香型 白酒)를 양조하는 데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바이주 전문가들이 평가되었습니다. 바이주 장향형(醬香型)의 핵심 생산지역에 위치하여 두번째 장향형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시주회사는 산을 의지하여 적수하 가까이에 있어 5킬러미터정도 길게 이어져 있어 “십리주마을”(十里酒城)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홍성고분유한공사
북경 홍성고분유한공사는 이과두 二鍋頭 명칭을 가장 먼저 사용하였으며, 중국국가로부터 中華老字號 (오랜된 브랜드)기업으로 등록되었고, 국가급비물질문화유산으로 국가에서 보호하는 기업이다. 전국 백주 기업에서 중국 백주시장 종합점유율은 3위 안에 들어 있다. 제품시장 판매량은 1위이다. 홍성의 발전 역사는 이과두주의 역사를 대표 할 수 있고 홍성이 없으면 이과두주도 없다는 말도 있다.
절강고월용산소흥주고분유한공사
황주(黃酒)는 중국 술의 한 가지이고누룩과 차조, 또는 찰수수 따위로 만드는데, 엷은 갈색 또는 검은 갈색을 띤 독한 술이다. 중국에서 황주를 생산하는 기업 중에서 제일 규모가 큰 기업은 절강고월용산소흥주고분유한공사(浙江古越?山??酒股?有限公司)이다. 4가지 중국 오래된 브랜드(고월용산, 심영화, 여아홍, 장원홍)를 가지고 있다. “고월용산”은 중국 황주 브랜드 중에서 1위에 차지하고 있다. 그의 공장의 전신은 1664년의 역사가 가장 오래된 유명한 주장인 심영화주장(沈永和酒?)이다. 지금 고월용산은 동남아시아, 유럽 등 기타 지역에서도 수출하고 있다. “동방명주의 1위”의 명성을 얻었다.
모모카와
모모카와의 역사는 에도시대 말기 모모이시(百石) 지방의 유력 가문인 미우라가 (三浦家)에서 청주를 제조하던 것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89년(메이지 22년) 하치노헤 (八?)지역에 거주하던 무라이 가문(村井家)이 그 주조권을 승계하여 무라이 주조점 「村井酒造店」을 설립, 청주 모모카와「桃川」의 제조?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12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저희 모모카와는「좋은 술은 아침이 알고 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항상「품질 제일주의」를 최우선으로 삼아 술을 빚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기술 개발은 물론 세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명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인의 식탁에 모모카와를 알리는 것을 그 목표로 1992년에는 미국 현지법인 Sake One Corporation을 설립, 1997년에는 공장을 건설하여 미국 현지에서도 직접 모모카와의 청주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처럼 모모카와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일본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향해서 한걸음 더 도약하고자 지금 이순간에도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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